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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ble Column

자, 지금 선택하십시오!(시 112:1-10)

이승록 | 2018.07.11 07:22 | 조회 186




  시편 112편에는 네 부류의 사람이 나옵니다. 그 중의 세 사람은 하나님의 복을 누리며 살지만, 한 사람은 그렇지 못합니다. 

  첫 번째 사람은 복 있는 사람입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계명을 즐거워하는 사람이 복이 있다고 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복은 인간적인 것이 충족될 때 오는 행복과는 달리 어떤 외부적 환경에 의해 좌우되거나 소멸되지 않는 변함없는 것이며 항구적인 것입니다. 이런 복을 받는 사람은 객관적으로 볼 때 결코 기뻐할 수 없는 고난 가운데서도 기뻐하며 행복해질 수 있다. 세상으로부터 오는 행복이 아니라,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내면에서부터 시작되는 마음과 영혼의 행복을 추구하는 복입니다. 

  자신뿐 아니라 그 후손에게도 복이 주어지는데, 후손이 땅에서 빼어나며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삶을 살게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아울러 다양한 형태의 금전적인 풍요를 누리게 됩니다. 

  두 번째 사람은 정직한 사람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의로운 삶을 사는 사람을 뜻합니다. ‘흑암’은 ‘불행, 파멸, 죽음, 슬픔’을 의미하는데, 이러한 고통이나 슬픔 가운데서도 정직한 자에게는 빛이 솟아납니다. 경건한 사람은 세상 사람들이 고통을 당하고 있을 때에라도 고난에서 벗어날 것을 나타낸 것으로 판단하기도 합니다. 하나님은 정직한 자에게 고통을 전혀 없을 것을 약속한 것이 아니라, 이러한 고통 가운데 매몰되지 않도록 구원의 빛을 주실 것임을 약속한 것입니다. 빛이 솟아날 이유가 ‘자비롭고 긍휼이 많으며 의롭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세 번째 사람은 은혜를 베푸는 사람입니다. 사회적 약자들, 고아, 과부, 나그네들에게 자비와 긍휼을 베푸는 행위를 은혜라고 했습니다. 에베소서 2:8에 말하는 은혜는 하나님께서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한 구원의 과정을 의미한다면, 고린도후서 8:6-7의 “이 은혜에도 풍성하게 할지니라”는 말은 3절에서 말하는 것과 같이 힘에 지나도록 자원하여 풍성한 연보를 드렸던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결국, 은혜는 구원만이 아니라 삶의 풍성함도 함께 합니다. 

  특별히 은혜를 베푸는 사람은 의가 영구히 있고 그의 뿔이 영광중에 들린다고 하셨습니다. 

  네 번째 사람이 있습니다. 이 사람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의인들이 누리는 위와 같은 형통함으로 보고 분개하며 극도로 싫어합니다. 또한 증오와 질투를 참지 못하고 이를 외적으로 발산합니다. 결국 의인의 삶을 보며 부러워하다 자신의 욕심은 하나같이 소멸되고 말 것입니다. 이런 사람은 성경에서는 악인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복을 누리며 살 것인가 아니면 그런 사람의 삶만 바라보면서 부러워만 할 것인가? 자, 지금 선택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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